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폐업 지원금 폐업 대상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
성공#$@ 2023. 12. 14. 19:45
소상공인 이 어려움에 처해 부득이하게 폐업에 이르렀을 때 실패부담을 덜어주고자 폐업에 필요한 정보, 폐업점포정리비용, 각종 사항들을 신속하게 지원하는 정부지원 정책입니다.
폐업지원금 신청 대상
- 폐업을 하였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사업자
-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
- 사업자등록증 (or 폐업사실증명원)상 사업개시일이 60일이 경과된 사업자
- 운영하는 사업장의 임대차계약 제출이 가능한 사업자, 무상일 경우 해당사항 없음
- 사업장 규모 광업, 제조, 건설, 운수업 10인 미만, 그 밖의 업종에서는 5인 이하
폐업지원금 종류
- 폐업지원 통합지원 서비스
- 원스톱 폐업지원: 사업정리컨설팅, 법률자문, 채무조정, 점포철거비 지원금 통합지원
- 개별 폐업지원 서비스
- 사업정리 컨설팅: 재기전략, 세무, 부동산, 직무, 직능 등 분야별 전문가를 통한 1:1 컨설팅 제공
- 법률자문: 전담변호사 배정을 통한 방문, 서면, 전화 자문
- 채무조정 신청지원: 신용전문가의 채무조정 상담, 솔루션, 채무조정 지원
- 점포철거지원: 전용면적 3.3㎥ 즉, 1평당 13만원 이내로 지원, 점포철거 및 원상복구비 최대 250만원 내 지원
폐업지원금 신청 방법
폐업지원금 신청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신청은 후 로그인 - 원스톱 폐업지원 선청하기 선택
- 사업 시행공고 파일 다운로드 - 서류제출, 절차 숙지 후 신청하기
- 1차 서류제출 - 원스톱 폐업지원 신청 - 인적사항 기입 후 선택 확인
- 사업장 폐업신고 여부 체크 후 하단 성실상환자에 해당될 경우 체크 후 임대차 계약서상 기재되어 있는 정보 입력
- 건보 가입 신청자의 경우와 아닌 경우 선별 후 기입, 점포철거지원 첨부서류 제출 - 진행상태 확인 후 담당자배정완료 체크를 꼭 해야 합니다.
1차 신청 후 심사완료가 되면 2차로 넘어가게 됩니다.
1차 진행과정 (서류)
- 임대차계약서 또는 기타 형태 임대차 계약서
- 영업 중 또는 영업했던 사업장 건축물대장 사본
- 영업신고증 (영업신고가 필요한 업종에 해당되는 경우 제출)
2차 진행과정 (정산)
- 1차가 완료된 후 진행상태 확인은 My Page 에서 합니다.
- 진행상태 [사전진단완료] 시 2차 서류(정산) 제출이 가능 - 상호명 클릭
- 서류제출 - 실행비용 지급요청서 작성 - 부가세를 제외한 지급요청 금액 작성
- 정산증빙 서류에 맞게 서류 제출 - 임시저장 - 확인 선택 - 완료
- 진행상태 확인 - My Page 버튼 선택 - 서류제출 완료 확인
소상공인 정책지원금
정부에서는 다양한 소상공인 정책지원금을 마련하고 있으며, 폐업이 아닌 사업을 유지 부흥시키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책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지원금은 다른 직업으로의 이직을 위한 전직장려수당 및 재도전특별자금 등이 포함됩니다. 자세한 내용은 에서 확인하세요.
구분 |
지원 세부 내용 |
지원방식 |
지원내용 |
사업정리 컨설팅 |
재기전략, 세무, 부동산, 직무. 직능 등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1:1 컨설팅 제공 |
법률자문 |
전담변호사 배정을 통한 방문, 서면, 전화 자문 |
채무조정 신청지원 |
신용전문가의 채무조정 상담, 솔루션, 채무조정 지원 |
점포철거지원 |
전용면적 3.3㎥ 즉, 1평당 13만원 이내로 지원 |
이 정보를 바탕으로 폐업지원금 을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 들은 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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